본문 바로가기

Review/Device

아이폰 상단 '최근 사용' 없애는 방법

반응형

아이폰 '최근 사용' 없애는 방법


아이폰 홈키를 더블클릭 하면 최근 실행했던 어플들이 나타나면서 위쪽에 "즐겨찾기"와 "최근 사용"이 나타납니다.


<좋기는 하지만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 아이폰 "최근 사용" 기능>


iOS8 이후 버젼부터 지원되던 녀석인데요

이 기능이 참 좋기는 한데 필요 없을 때가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겠지만, 최근에 내가 전화했던 사실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 정도가 큰 이유겠죠? ㅎㅎ


<내 통화 내역을 알려주지 않겠다...> 


아이폰 초창기 OS에서는 통화 목록 삭제가 안되었습니다. 정확히 하자면, 통화 목록 전체는 삭제가 되지만 일부만 삭제할수가 없었죠...

이것 때문에 자신의 통화목록을 남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은, 탈옥을 하던지 안드로이드로 갔어야 했죠.


이제 아이폰에 "최근 사용" 이라는 메뉴가 생기면서, 비슷한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네요. 

아무튼 이 녀석을 지우는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1.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Mail, 연락처, 칼렌더" 메뉴를 선택합니다. 



2. "App 전환기에서 보기"를 선택합니다. 

홈 버튼을 두번 눌렀을 때 나타나는 메뉴가 "App 전환기" 인 것 같네요. 





3. "최근 사용"을 비활성화 해줍니다. 



끝. 아주 쉽죠? 



변경된 모습입니다. 

기존에 아이폰 상단에 나타났던 "최근 사용"이 없어졌습니다. 

최근 사용은 없어지고 즐겨찾기만 남았습니다. 


만일 즐겨찾기도 지우고 싶으시다면, 위 3번째 단계에서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숨어 있는 기능 아이폰 상단 메뉴에서 "최근 사용" 없애는 방법이었습니다. 


여러분의 프라이버시는 소중하니까요. 




아이폰 '최근 사용' 없애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