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evice

룸바620 roomba 배터리 방전

반응형

룸바620 roomba 배터리 방전 


코스코에서 구매한 룸바가 다이하였습니다.

저는 룸바 620모델을 사용중인데 아무래도 배터리 문제인것 같습니다. 


베터리 리셋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다고 하지만

시도해보았으나 불가!!!


더군다나 한국 정식총판이 영업을 종료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일단 후면을 뜯어보기로 했습니다. 


뒷판이.. 더럽...

노란색 청소 솔 부분을포함한 총 5개의 나사를 제거하면 뒷판이 분리가 됩니다. 

노란색 청소 솔은 나사 제거 후 그냥 뽑으시면 뽑힙니다. 


두둥

배터리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헐.. 리셋 시도가 필요없는 이유였나봅니다.

베터리액이 누수가 되었네요...




ㅠ.ㅠ 일단 단자가 안망가 졌을 바라면서 일단 깨끗하게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분해하여 이녀석을 재구매하여 교체해보려고 합니다. 

폭풍검색했더니...



대략 7만원초반입니다. 흠... 비싸네요..


그래서 직구를 찾아봤더니 역시 알리네요..


28불이면 한국까지 무료배송입니다. 

물론 시간이 오래걸린긴 합니다만. 국내에서 룸바 배터리가 7만원선인데 대략 3만원이면 산다는 이야기네요.

룸바 배터리도 역시 직구가 답인듯 합니다.

오늘 배송요청했으니 다음 교체 포스팅은 1월 말이 될것 같습니다.

그동안 룸바는 고요히...



룸바620 roomba 배터리 방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