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Device

차량용 인버터 - 내차에서 220V 기기를 사용하고 싶다!!

반응형

차량용 인버터 - 내차에서 220V 기기를 사용하고 싶다!!


캠핑도 많아지고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10월!!


차량에서 할 것들도 많아지는 그런 계절입니다. 


자동차에서 220V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고 있던 찰라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방법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


방법은 크게 3가지 정도 였습니다. 


1. 시거짹에 연결할 수 있는 차량용 인버터를 구입 (차량 내부에서만 사용)


2. 차량 배터리부터 연결을 해서 아예 차량 내부에 220v 전원부를 만들어 놓는 방법


3. 배터리에 연결할 수 있는 차량용 인버터를 구입 (정차시 사용)



1번은 가격이 저렴하고 필요시 꺼내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아래 타거스 차량용 인버터 제품이 있습니다. 




2번은 공업사에 가셔서 거금을 내시고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대략 이런 식입니다. (부산밧데리 사진 출처)


3번도 1번과 동일하게 들고다니시다가 차량의 시동을 켠 상태에서 사용하시는 겁니다. 


이렇게 사용하시는 거죠. 



여튼 이런 방법중 중요한 것은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전자 기기의 소비전력입니다. 


저는 차량에서 스피커를 써볼 심산으로 찾고 있었기 때문에 1번 형태의 150W(최대 300W)를 지원하는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순간 소비전력은 특히 모터같은 것들이 도는 제품은 3배까지 되기도 하기 때문에 지원 범위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개략적으로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차량용 인버터 - 내차에서 220V 기기를 사용하고 싶다!!

반응형